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이야기

스마트폰급 소니 PSP2 드디어 공개



PSP(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의 후속작인 PSP2 코드명:NGP(Next Generation Portable)가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PSP GO가 반응이 시원치 않자 이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것 같은데요.
이번 PSP2는 기능이 눈에 뛰는 그런 제품 입니다.
먼저 기기의 스펙을 봐주세요!


간단히 중요한걸 말씀드리자 하면 기기의 두뇌가 되는 CPU가 ARM기반 쿼드코어 이구요.
디스플레이는 전보다 1인치가 더커진 5인치 OLED(유기 발광다이오드)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여태까지 터치스크린을 사용안하다 이번 PSP2에 사용하게 된다는게 좀 새삼스럽지만 터치스크린및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게임들이 이제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올라올걸 생각하니 벌써 손이 간질간질 합니다.
자이로 센서 밖에도 전후면 카메라.마이크 내장,GPS내장,블루투스등을 지원 합니다.
이모든게 예전엔 없던기능인데요.
특히 전후면 카메라는 증강현실게임을 할수있게 해줄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3G통신을 지원하기떄문에 어디서나 인터넷이나 전화를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로써 PSP2는 더 이상 게임기가 아닌 멀티미디어 기기가 될것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PSP2가 이제 출시하면 아이폰등 여러 스마트폰에 위협이 될것 같습니다.
그만큼 플레이스테이션에서 나오는 게임은 스토리나 그래픽등 모든게 우수하고 게임만으로도 그 영향력이 있거든요..
게다가 연내 소니는 PS2,PS3,PSP의 수만개의 게임들을 안드로이드 마켓에 게임을 풀어버린다고 해서 아이폰의 영향력은 적어질것으로 보여집니다.
지금 소니는 대용량 1테라 메모리칩을 개발하고 있어서 PSP2 게임의 용량문제는 그리 문제가 되어보이지는 않습니다.
아참 PSP2가 출시하게되면 네스팟때처럼 KT와 손잡을것 같아요
게이머들을 설래개 하는 PSP2의 소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