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라면 빨강..트위터(twitter)라면 하늘색.
이미 정착한 이미지 컬라라는 것이 존재합니다만
그 바리에이션을 횡단적으로 바라보는 곳을 오늘소개해 볼까 합니다.
세계의 웹사이트 베스트 100을 샘플로써 로고의 컬러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하늘색,청색이 강한 것처럼 보이는군요...
다음에 눈에 띄는 것이 빨간색인것 같습니다.
이것은 10년 정도 전에 실시된 대기업의 로고 마크 분석.
현재는 디자인이 변경되거나 소멸하고 있는 브랜드도 있습니다만
경향은 역시 예나 지금이나 같네요.
로고를 디자인하거나 브랜드를 구축하는데 참고가 될지도 몰르겠습니다.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착시 현상으로 시간을 표시하는 손목시계 (4) | 2010.09.30 |
---|---|
파이어폭스가 제안하는 스마트폰 "Mozilla Seabird" (1) | 2010.09.27 |
삼각 표시판의 진화 (2) | 2010.09.24 |
자전거 자물쇠이 빛나면 일석이조 아이템으로 변신 (5) | 2010.09.19 |
1시간에 한 번, 혼돈안에 질서가 생기는 시계 (9) | 2010.09.17 |
태양열 라이트로 식물을 빨리 키우자 (0) | 2010.09.16 |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자전거 (6) | 2010.09.16 |